2022년/돈버는이야기

지마켓판매자 11번가셀러존 가입

위드블로거 2020. 1. 13.

지마켓판매자등록 및 11번가셀러존 가입진행했습니다

지마켓판매자 등록처음 부터 사업자등록증이 막히네요

등록안된 사업자라고 뜨는데 NICE ID에 등록진행을 해야한다고 하네요

사업자등록증을 NICEID에 등록하고 하루가 지나니까 

정상적으로 가입 진행이 되네요 

 

 

이것저것 입력하고 가입완료를 누르니까

사업자등록증 통신판매업증을 팩스로 보내야 완료 된다고하네요

그런데 11번가는 사업자개인인감이나 본인사실증명서를 제출하라고 합니다

판매자로 등록절차가 복잡하네요 스마트스토어나 쿠팡에 비하면

티몬도 그냥 가입되었는데 쿠팡 위메프 티몬을 소셜마켓이라고하고

오픈마켓이라고하는건 11번가 지마켓 옥션 등을 이야기 하는데

오픈마켓이 진입장벽을 조금이나마 높다고 생각합니다

 

 

가입이 완료되면 상품등록 까지 진행해볼생각인데요

일단은 가입대기를 해봐야겠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