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오픈마켓 지마켓과 옥션 판매자등급 확인하기

위드블로거 2020. 4. 27.

 

오픈마켓 지마켓과 옥션 판매자등급 확인하기

오픈마켓의 판매자등급에 따라 고객들에게

노출되는 신용도의 차이가 큽니다.

물건을 구매할때 판매자의 신용도 한번쯤 확인 하시죠?

저는 같은제품이고 같은가격이면 이왕이면 판매자등급이

높은 곳에서 구매를 하는데요 오픈마켓중 지마켓과 옥션의

판매자등급 확인해보겠습니다.


 

지마켓 판매자등급 신용점수

 

 

ESM+ 의 계정관리에서 G마켓 판매계정 ID 관리 판매자 정보에서 점수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지마켓의 판매자등급은 의외로 간단하네요

신용점수를 기준으로 파워딜러/우수딜러/일반딜러/불량딜러 를

구분하고 있습니다. 조건이 달성되면 해당 등급이 마켓에 표현이 되는것 같은데요

신용점수의 부여기준으로 본다면 200건이상 판매를 하면 우수딜러가되고

400건이상을 팔면 파워딜러가 되는것이죠

물론 배송지연이나 불이행 교환 반품이 없는 조건에서요

 

지마켓에서는 무조건 파워딜러를 달아놔야겠어요

기타혜택을 보면 "기타조건 동일 시 검색 및 정렬 우선 전시"라는

문구가 보이네요 파워딜러가되면 경쟁력이 크게 상승합니다.

 


 

옥션 판매자등급

 

 

옥션에서도 최우수판매자가 되면 다양한 혜택을 준다고 하네요

판매자에 붙는 마크도 다양합니다.

 

옥션의 최우수판매자는 배송우수/상품평/고객응대 3가지조건을 만족하고

판매금액이 1천만원 이상 또는 300건 이상일 때 가능하네요

 

먼저, 400만원이상 판매건수100건은 공통사항이고

배송우수판매자는 배송완료율 90%이상

상품평우수판매자는 후기평점이4점이상

고객응대우수판매자는 CS응답률이 90%이상

 

이렇게 3가지 조건을 만족하면서 건수를 300건이상 또는 금액이 1천만원 이상일때

최우수 판매자가 될수 있네요

 

 

최우수판매자 혜택을 보면

최우수판매자로고를 사용가능하고 전용고객센터

유용한 정보제공 옥션도 상품노출 부가지수를 부여하여

상품노출이 훨씬잘되도록 해주네요

 


 

오늘은 오픈마켓 지마켓 옥션 판매자등급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에 11번가 인터파크도 한번 알아봐야겠습니다.

오픈마켓에서는 무조건 판매자등급부터 채우는게 훨씬 중요할거 같습니다.

이 앞의 글에서 스마트스토어 등급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는데

스마트스토어와는 조금 다른방식이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withjo0426/221929152202

 

스마트스토어 판매등급별 조건이 궁금하다면?

스마트스토어 판매등급별 조건이 궁금하다면?네이버가 제공하는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스마트스토어는...

blog.naver.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