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돈버는이야기

스마트스토어 파워되면 어떤 혜택이?

위드블로거 2020. 10. 1.

스마트스토어 파워되면 어떤 혜택이?

스마트스토어 파워되면 어떤 혜택이?

스마트스토어 혜택 모아보기 네이버에서 아주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목차

 

등급 산정 기준 안내 판매자등급

스마트스토어의 등급체계 입니다. 씨앗-새싹-파워-빅파워-프리미엄-플래티넘 순서대로 등급이 상승하는걸 알수 있습니다. 각단계별 필수 조건이 설정되있고 이조건들은 3개월 누적데이터를 기준으로 합니다.

프리미엄/플레티넘은 일반업체에서 할수 있는 금액이 아니죠 이런등급은 주로 오픈마켓에 달립니다. 쿠팡.지마켓.11번가등 기존의 오픈마켓들이 프리미엄 플레티넘 등급으로 네이버쇼핑에 노출이 됩니다.

일반 판매자로서는 빅파워달성이 그나마 해볼만한 등급입니다. 500건이상에 4천만원 잘파는 판매자들은 금방 이 조건을 달성하더군요 파워만 달아도 상단노출점수가 없는 가게보다 월등하다고 합니다.

 

스토어별 판매자센터 바로가기 클릭

 

굿서비스와 상품등록한도

굿서비스와 상품등록한도

굿서비스는 구매만족 리뷰 4.5점이상 빠른배송 80%이상 cs응답 90%이상 판매건수 최소 20건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상품등록한도는 판매자 등급에 따라 정해집니다. 앞서 이야기한 파워등급부터는 5만개로 늘어납니다. 대량등록판매자들에게는 정말 높은 수치입니다. 파워등급을 달면 더 많은 수익을 가져올수 있겠죠?

 

결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가 이렇게 판매등급을 관리하는 이유는 그만큼 판매자들이 소비자를 대하는 태도를 바꾸려고 하는 의도가 들어있습니다. 판매자들이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가 있다면 그 스토어는 등급과 서비스 불충족으로 그만큼 노출이 줄어들게 되고 장사를 제대로 할수가 없게 되는것이죠. 판매자가 되었다면 판매자의 마인드를 세기고 질좋은 판매자가 되길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